불행이든 행복이든

좋은일이든 나쁜일이든

지금 처지든 어제의 처지든

 

우리가 겪고 있는 모든 일들이

나로부터 비롯된 것이라고 어제 말씀드렸습니다

 

지금까지의 나의 삶

나의 현재의 삶등 모든것이

누군가 우리에게 강제로 주어진 삶이 아니라

 

내 삶의 주인으로서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내 생각과 내 마음과 내 몸과 내 말로

내가 지어온

내 업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스님이 늘

지금 까지 어떻게 살았던

지금 어떤 모습이든

자기 사주팔자 환경과 조건 남탓 하지 말고

내 할일 잘하고

무쏘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는 말처럼

 

내가 원하는 일 원하는 삶

해보고 싶은 일들을 오늘부터 실컷하며 사시라

오늘 행복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사시라

하고 말씀드리는데

 

이렇게 오늘 지금부터 하나 하나 쌓는 내 업이

바로 내일의 내 업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부처님전에 공덕과 복업을 지으면

불보살님들의 가호가피와 복업의 미래가 열릴것이고

 

부처님전에 조상님전에 내 인연자들에

내 하고자 하는 일들에

오늘까지 내가 아무 지은것 없으면

내일과 미래에 아무런 받을것도 찾을것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지금부터라도 좋은 공덕 많이 지으셔서

내일과 미래 내 자손과 가문내에

무량한 부처님 복락을 누리십시오

 

어제 초파일 연등공양 권선문을 올렸습니다

지금 비록 내가 어렵고 힘들다 하더라도

부처님전에 불자로서의 공덕 잘 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이 귀한 마음내어 올리는 연등공양은

스님이 부처님법 널리 전하는 불사와 포교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스님의 기도동참과 천도재 불공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