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휴 삼일 동안 불광사 있으면서  은사님 도와  멋진 황토방을 지었습니다.

처음에는 어슬퍼 보이더니 제법 집같은 티가 나네요 ~~~~

 

군불도 땔수 있는 구들장도 넣고

거기에 큰 무쇠솥도 걸고  ....

이거는 많은 대중들 오실때 공양짓기 딱좋도록 했구요

사방벽면을 황토벽돌에 황토로 마감하고  서까래 대들보 강목으로 올리고

비록 몇평 남짓한 공간이지만 그래도 대 여섯분 족히 묵고가도 좋을 정도로 넉넉해 보입니다.

남은 자투리 전기공사니 창호등등....나름대로 이쁜집 만들라고 ㅋㅋㅋ

 

황토방이니 군불때면 찜질해도 좋을정도로 아뭏은 건강도 생각하고

텃밭에 나는 맛있는 웰빙 먹거리 영양보총하고 몇일 푹 쉬어갈 수 있는

그런 집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토방있는 텃밭에서 ...건너편 보이는 곳이 바로 아름다운 별장같은 절 불광사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불광사에서 바라본 건너편 텃밭 가운데 황토방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토방이 제법근사하죠? ㅎㅎ

기술자는 아니지만 영명스님이 그래도 일머리 아시니 제법 운치있게 지을려고 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토방 텃밭뒤로 토종닭들도 있구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텃밭에 몇십그루 심어져 있는 사과입니다

아직 영글지 않았지만 아주 맛있게 익어가는 중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배나무도 몇그루 있어요

영명스님 작업하시고 있고 저는 그냥 보조...시다일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저도 심부름은 잘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복숭아가 너무 무성해서 나무끼리 얽히고 설키고 아뭏은

맛이 드는 중인데 먹어주는 사람이 없군요 ㅎㅎ

농약을 안치니 벌레들 새들이 쪼아묵고  그나마 좋은 일 하는거죠

 

이곳 황토방은 ....

불광사 바로앞 텃밭 가꾸시는 처사님이 자신의 잠시 쉬는 공간이자

또 절일에 필요하거나  대중손님들 많이 오시면 사용하시라 해서

아주 감사히 열심히 만들었어요

이제 하루 이틀 마무리하면 다 되구요

 

텃밭에는 ....

사과 감 배 복숭아 앵두 매실 등등 과실나무는 물론

땅콩..고추 토마토 방울 토마토 가지 오이 호박 등등 온작 작물이 심어져 있어요

 

언제한번 불광사 들러시면

어슬프지만 황토 찜질에 맛있는 먹거리 많이 드시고 가세요 ~~~~~

 

  

 

'토굴만행 > 토굴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굴사진들..  (0) 2007.08.05
회원님들 여름휴가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_()_  (0) 2007.07.25
오늘이 샌드위치 휴일이라네요 ^^  (0) 2007.07.17
대한민국 불자라면....  (0) 2007.07.12
인연이란....  (0) 2007.07.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