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스님의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책의 내용중

불자님들에게 도움되는 주력기도에 대한

말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스님의 기도법 책은

49일 백일 기도에 동참 접수 해주신 불자님들과

서울 논현동 금강선원 법당에 방문하신 불자님들에게

무료로 드리고 있는데 

책만 따로 판매하거나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기도법 책의 내용 모두는

스님의 이곳 -토굴넷- 블로그 의

삼천일기도 글속에 모두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주력 기도에 대해서


불가의 기도수행법들은 모두 다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우리 불자님들이 매일 모든 기도에만 매달릴 수 없는 바쁜 현실이다 보니

어느 것 한 가지를 잘 정하여 하라는 것이 주력기도에 대한 말씀입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는 말이 있는데

계란을 아무리 바위에 많이 던진들 바위에 무슨 금이라도 가겠습니까만

그래도 꾸준하게 던지다 보면 하다못해 계란자국 이라도 많이 남을 것이니

결코 아무 일이 없는 것은 아닐 것이며 비록 무모하겠지만 정성을 다하면

동기감응으로 어떤 일이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또 장인정신이라는 말은 어느 한 가지에 투철하게 임하여 그 부분에 아주 능숙하다는 말인데 이는 도()를 이루는 방법과 일맥상통한 것입니다.

 

옛말에 도()에 대해

주부의 칼질 능숙하게 잘하는 것도 도고, 숨쉬기 하나 능숙하게 잘하는 것도 도고

밥하나 잘 짓는 것도 도라고 했는데 이렇게 우리가 닦고자 하는 불도란

 

그렇게 고상하거나 또 결코 가지 못할 길이 아니라 일상에서 얼마든지 누구라도

자기 가고자 하는 길 한길로 부지런히 잘 걸어가서 익숙해지고 능숙해지면 그것이 도라고 합니다.

 

한석봉의 어머니가 불을 끄고도 떡을 잘 썰 수 있었던 것은 자식의 성공을 위해 뒷바라지를 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열심으로 떡을 만들어 썰고 파는 일에 최선을 다하다보니 늘 익숙하여 능숙한 칼질이 성취된 것입니다.

 

주력 기도를 정하여 그것에 정성을 다하라는 것은

요즘 종합병원에 가면 내과니 외과니 안과니 치과니 하는 여러 분야의 병에 대한 전문이 다 있듯이 자기 아픈 부위에 맞는 전문 병원 전문 의사를 찾아서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과 같습니다.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고 몸에 좋다고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급하다고 아무 약을 닥치는 대로 먹는 것은 안 먹는 것보다 못한 것이듯 욕심의 마음일 뿐입니다.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불자님들은 어느 기도가 좋다더라. 어느 스님이 영험하다더라. 어느 기도처가 용하다더라 하면 마치 남 따라 장에 가듯이 유행과 시류에 따라서 이 기도 저 기도 등등을 닥치는 대로 급한 마음으로 행하는 등의 부화뇌동하는 일이 많습니다.

 

기도는 집중하여 한마음으로 간절하게 임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아무리 사람이 멀티능력이 좋다한들 또 간절함이 많다 한들 자기 마음과 시선이

여러가지로 분산되어 임하는 기도가 제대로 성취 될 리가 있겠습니까?

 

이것은 기도에 대한 기도자의 확신이 없어서입니다.

불보살님들 주신 기도 법에 좋고 나쁘고의 차별이 어디 있습니까?

의심하는 마음이 있으면 당연히 성취가 되지 않습니다.


 관음기도든 지장기도든 능엄주 기도이든 대다라니기도이든 츰부다라니 기도이든

광명진언이든 무엇 하나라도 자기에 맞는 주력 기도를 정하여 한길 정진하면 반드시 그것에 익숙해지고 또 익숙하다 보니 편안하게 기도에 임하게 되고 집중할 수 있게 되어 불보살님들께 잘 전달되어 성취의 길이 열리는 것입니다.

 

스님이 십여 년을 늘 주력으로 해온 광명진언과 츰부다라니 지장기도도 그렇습니다.

 

이 말법 지옥시대 지옥중생들을 한명도 남김없이 고통스런 지옥 삶에서 건져주시겠다는 지장보살님의 대원력에 의지하여 간절히 기도발원하고 성취 하겠다는 스님 나름의 각고의 서원을 세운 이후에 지금도 한길로 천일기도이후 삼천일 기도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 동안의 기도 과정에 정말 크고 작은 지장보살님의 크신 가피와 영험 신통력을 많이 체험하게 되었으며 좋은 인연의 가피를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 불자님들도 지장경등 여러 경전을 통해서 공부를 하셨겠지만

스님은 이 지장기도와 광명진언 기도를 통해서 전생과 현생, 조상 생에 지은 죄업장 소멸로 나의 영혼을 포함한 조상, 인연영가님들의 천도와 극락왕생은 물론 또 수행을 힘들게 했던 귀신 마구니들의 장애를 극복하며 악연은 소멸하고 좋은 인연을 일어나게 하는 등으로 많은 가피와 영험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우리 불자님들도 이 기도를 열심히 봉행하시면 현생이든 내생이든 영가삶이든 지옥 삶에서 벗어나 극락 삶을 살고자 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살아있는 영혼과 조상 인연 영가의 천도를 통해 세세손손의 극락 삶을 누리고자 하는 영험한 기도가 바로 광명진언 기도와 지장기도입니다.

 

스님의 토굴넷 기도 신행회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에서는 

이렇게 지장기도 광명진언 기도를 주력으로 하지만 또 다른 스님이나 사찰들은

스님마다 관음기도니 나한기도니 또 나름의 주력기도가 있습니다.

 

어느 기도법이든 자기가 인연이 되어 공부를 하다보면 자기 마음에 와 닿는 기도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주력기도 정하는 것에는 부처님 말씀을 담은 경전을 많이 보시기 바랍니다.

 

지장경, 법화경, 화엄경, 아미타경, 금강경 등 등....

여러 좋은 경전들과 스님들의 기도에 관한 책들이 시중에 많이 있으니 각자 스스로 공부를 하여 기도 법을 찾든 불가의 인연으로 기도 법을 찾든 자기가 주력으로 하고자 하는 기도를 정하면 그것에 한길로 성취 될 때까지 기도하고 공부 하는 것 그것이

올바른 기도자의 자세이자 성취의 지름길입니다.

 

이 주력 기도를 정하여 한 눈 팔지 않고 한길로 기도 잘하는 것

그것이 기도 성취 잘하는 첫걸음이다 생각합니다.

 

부처님 주시고 선지식으로 체득되어온 불가의 모든 기도 법들은 모두 다 훌륭하고 대단한 신통력과 오묘한 영험과 신통력이 있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무엇이 좋다 나쁘다는 분별과 차별심의 중생심으로 기도에 임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기도하나를 주력으로 잘 정하셔서 그것에 최선을 다해 임하십시오.


스님의 49일 백일 기도동참과 천도재 불공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영험한 광명진언 츰부다라니 지장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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