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오늘도 스님의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책

내용중 다섯번째 글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글을 복사하여 소개하실때에는

원문글의 출처 "토굴넷 일도스님"을

밝혀주시면 좋겠습니다)


3. 기도에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광명진언은 집에서 하면 안 된다"

"광명진언은 혼자하면 안 된다"

 

등등 광명진언 기도에 임하는 분들이 주변의 분들에게 많이 듣는 얘기들입니다.

 

다 어이없는 수준의 생각들입니다.

미국 안 가 본 사람이 미국 잘 안다고 큰 소리 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광명진언 기도도 해보지 않고 성취도 해보지 않고 막연히 어디서 들은 풍월로 하는 얘기일 뿐이며 특히 무속적 방편으로 하는 얘기거나 자기 기도가 옳다고 생각하여 강요하는 분들의 아상으로 하는 얘기들일 뿐입니다.

 

부처님은 우주법계 시방삼세에 두루 상주 하시고

내 마음이든지 내 집이든지 직장이든지 사업장이든지

어디든 내가 머무는 곳에서 기도 열심히 하고 자비 신행 잘하고 불공 잘 올리면 그곳이 기도처고 청정 법단이 열리고 가피와 영험이 임한다고 하셨습니다.

 

또 절이 먼저 있고 영험이나 법력이나 부처님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부처님 정법이 있고 올바른 기도와 공덕 신행이 있는 곳에 참된 기도 도량이 열리는 것입니다.

 

대승불교의 사상은 사부대중 모두가 불성이 있으며 누구라도 부처가 될 수 있는 것이고 내 앉은 자리에서 정진 잘하면 그곳이 바로 훌륭한 부처님 도량인 것이고 법식이 열리고 가피와 영험이 맺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님이나 재가불자 모두 함께 보살도를 닦는 도반이라 합니다.

스님만 절에서 기도 하고 재가불자가 집에서 기도 하면 안 된다 하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바쁜 사정으로 절에 못가더라도 각자 머무는 곳이든 집에서든 기도 자비신행 불공 열심히 잘하시기 바랍니다.

 

진흙탕 속에서도 피어나는 아름다운 연꽃처럼 어디든지 기도 정진 잘하시면 복락이 열리고 행복이 열리며 극락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기도 자는 절대 이말 저말에 흔들리지 말고 스스로 자력의 기도 성취 잘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삶은 남이 대신 살아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내 삶을 잘 만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수많은 유사종교들이 명멸한 가운데에도 부처님 법과 불가의 기도 법들은 그동안 오랜 전통으로 이어져 지금까지 전래되어 왔습니다.

 

또 부처님과 제불보살님들과 수많은 대덕 큰 스님들이 우리 중생들에게 주신 기도 법은 2500여 년간 이어져 내려온 불가의 영험한 기도 법들입니다.

 

만일 기도 가피나 영험이 없었다면

지금까지 오랫동안 불가의 여러 기도 법들이 이어져 올 리가 없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광명진언 기도든 지장기도이든 관음기도이든 지장경이든 법화경이든 다 훌륭한 부처님과 선지식이 남기신 말씀들이고 영험한 기도 법들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무엇이 옳다 그르다 좋다 나쁘다 하는 분별심으로 대하기보다는

무엇이든지 자신에게 맞는 기도가 있다면 혹은 기도 방편을 정하게 되면

한 치의 의심 없이 한 길로 기도정진 잘하면 됩니다.

 

또 기도 시에는 난해한 진언에 대해

굳이 해석과 머리로서 그 뜻을 이해하려 하지 마십시오.

불보살님 믿고 몸과 마음 일체로 습이 되어 날마다 때때로 행하십시오.

 

간절하고 지극정성으로 기도문에 독송에 집중하여

영가님들과 신중님들과 불보살님 계에 잘 들리도록 지극정성을 다 하십시오.

마치 추진력 강한 로켓이 멀리 잘 날아가는 것처럼 말입니다.

 

간혹 스님께 상담을 하시는 분들 중에

자신이 다니는 사찰이나 인연 처 등에서 누가 권하여 기도나 재를 올린 뒤에

그것이 못미더운지 또 스님께 기도나 불공내용과 방법이 잘 한 건지 못 한 건지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게 믿음이 없으면 애초에 그 곳에 기도나 재를 올리지 말든지 해야 되는데

이사람 저사람 말만 듣고 혹하여 재나 기도를 올린 뒤에 별로 효험을 보지 못하거나 혹 미심쩍어서 이 곳 저 곳 자꾸 정답을 찾듯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곳 스님의 말씀이나 불공 법식의 옳고 그름을 떠나 정성을 다한 불공이라면

그 공덕에 대해서 조상님들이나 부처님은 알 것이며

또 잘 못된 방법으로 행하였을 경우에는 그것을 분별하지 못하고 동참한 자신의 어리석음과 잘못에 대한 죄업의 과보는 분명히 남을 것입니다.

 

또 예를 들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지하철이나 길을 가다 보면 가끔 만나는 구걸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미는 손을 외면하지 못해서 또 좋은 마음으로 적선을 하고자 하는데 동행이 있을 때 꼭 옆에서 가짜니 진짜니 하면서 적선을 못하시게 말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비록 구걸하시는 분이 형편이 정말 어렵거나 어렵지 않거나 가짜니 진짜니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선을 하려는 분은 좋은 마음과 행으로 선한 업이 되어 남을 것이고

그것을 말리는 분은 자신은 그런 마음조차 내지 않으면서도 선한 행위를 막는 분별심이나 차별심의 업으로 남을 것이고 또 구걸하시는 분은 정말 어려운 처지일 수도 있고 혹 아닐 경우 그 사람의 죄업으로 남을 것입니다.

 

자신의 불공 할일만 잘 하고 지극정성으로 기도 잘하면 방법과 방편이 어떠하든 그 공덕은 불보살이 아시고 신중이 알고 조상님들이 그 마음과 행위를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삿된 방법과 방편으로 감언이설의 불공을 권하거나 행하는 이도 잘 못 된 것이지만 그러한 것에 어리석게 동참한 지혜 없는 자신의 죄업도 있다는 것입니다.

 


원래는 다섯글까지 올려드리려 했는데

내일 여섯번째 글도 올려드리고

계속하여 기도법 책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불자님들 기도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님의 기도접수와 기도동참 불공법회 동참 법당방문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영험한 광명진언 츰부다라니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일요 광명진언 지장기도법회 안내)


이번주 일요일인 3월5일(일) 오전 10시부터는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에서

일요 광명진언 지장기도 법회가 봉행됩니다

오셔서 함께 기도하시고

스님말씀도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