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허정군의 애기를 올렸더니

이런저런 동명이인에 대한 소식들이

좀 있었습니다

 

스님의 글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호응해주시니

참 감사한 일입니다

 

허정군의 앞날에

부처님의 가호가피 가득하셔서

건강한 삶 잘 사시기를 발원드립니다

 

부처님은 모든것이

영원한 것이 아닌 시절인연이다고 하셨습니다

 

나쁜운도 나쁜관계도 나쁜일들도

원래는 내것이 아니라

내가 지은 업식에 따라 결과지어 일어난것입니다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도

부부관계도

또 지금 만나는 모든 인연들도

내 삶도 모두 한때의 인연법으로

내 지은 인과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잘못된 일이 있어도

잘된 일이 있어도

그것은 누구의 것이 아니라

누가 준것이 아니라

내가 지은 일이며 나로 인한 것이며

나와 타의 업식으로 이루어진 것이기에

 

지금까지 잘못된 것이 있다면

지금부터 내가 다시 잘하면 될것입니다

 

세상 모든일이 그렇습니다

 

작년까지 내 삶이 엉망이고

잘못되었다면 그것은 작년까지의

내 업식이 잘못되어 그런것이기에

 

올해부터라도 내가 잘되고자 한다면

좋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지금 이 정월부터 다시 그렇게 살기 시작하면 됩니다

 

좋은 삶을 짓기를 발원하고

좋은 삶 원하는 삶의 씨앗을 준비하고 뿌려서

최선의 노력과 정성을 다하면

반드시 그로인해 좋은열매는 저절로 맺히는것입니다

 

그것이 부처님 설하신 인연법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그런 부처님 말씀처럼

어떤 일이든지 지례 짐작하여

미리 낙관하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요즘 새해 정월이라고

한해의 신수니 운이니 사주팔자니

이리저리 신통방통을 찾아서 기웃거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기 인생 어떻게 살았는지

또 어떤 처지인지 

자기가 무슨짓을 하고 살았는지

 

이 세상에 자기가 잘 알지

자기 이외 누가 더 잘 알겠습니까?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삶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자기가 정하여 가는 것입니다

 

사람관계든 일이든 재물이든

지금부터 내딛는

내 발걸음이 바로 내 삶의 미래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부디 좋은 삶을 정하여 사십시오

 

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스님의 기도동참과 천도재 불공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