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많고

사회가 여러구조로 얽히고 설키고

복잡하다보니 세상사가 이해안되는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자연재해야

늘 변화무상하고 시시각각 일어나는 일들에

또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수 없다 하더라도

인재는 얼마든지 사람하기 나름들입니다

 

사회적으로 정말 마음하나 의지할곳이 없는

이기적이고 타산적인 각박한 시절이라해도

사람구실하고 살아갈 길을 알려주고 이끌어 줄 길잡이로서

제대로 된 품성이나 인성을 갖춘 어른들이 없다보니

참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은

우리 중생계 사람살이에 올바른 마음과 행을

할수 있도록 또 사람살이 행복하게 살수 있도록

해주시는 절대불변의 나침반이자 길잡이로서

팔만사천가지 수많은 좋은 방편과 지혜 진리를 알려 주신

우리 인류의 큰 어르신입니다

 

부처님이 설하신 말씀들은

종교를 떠나 누구나

이세상살이 지표로 삼아야 할

휼륭하신 깨달음의 말씀들이 참 많습니다

 

2559년 5월25일 뜻깊은

부처님 오신날이 이제 목전에 다가왔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부처님 오신뜻 다시 한번 잘 새기시고

부처님 말씀 수지 잘하셔서

나의 기도 나의 행복만이 아니라

세상살이 모든 사람들이 함께 잘 살수 있는

불국정토를 위해

불퇴전의 용맹심으로

더욱더 열심히 근기를 굳건히 세워

삼보를 옹호하고 상구보리 화하중생심으로

기도 신행 정진 잘하십시오

 

부처님의

대자대비하신 위신력과 불법 광명의 밝은 빛으로'

이 세상에서 고통받는 지옥중생 모두가

다함께 행복하게 잘 살기를 기원합니다

 

스님의 모든 기도법 글들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컴퓨터 인터넷으로 보세요)

스님의 기도 동참과 기도 상담은 연등접수는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