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어느 불자님이

스님의 인터넷 블로그 토굴넷

광명진언 기도법등 글을 보고

광명진언 기도를 하시고 있는데

 

주변에 함께 절에 다니는 도반들이

광명진언기도나 지장기도를 집에서 하면 안된다

귀신을 부르는 기도를 왜 하느냐며

극구 말리셔서 기도를 계속 해도 되는지

불안하다는 상담을 주셨습니다

 

일단 이 문제의 답을 먼저 말씀드린다면

참 어이없는 수준의 말씀들이며

광명진언 기도나 지장기도를 잘 모르기에

그런것입니다

 

그리고 광명진언 기도는

돌아가신 영가나 무주고혼 귀신 등의

천도 즉 영가가 자기 갈길로 잘 가시라고

다음생 좋은 곳 가시라고

극락왕생하시라고 천도를 발원하며

영가의 길로 보내는 기도입니다

 

즉 좋은곳으로 영가나 귀신등을 보내는 기도이지

무속적인 미혹된 행위나 마찬가지인

귀신을 부른다 등등의 말씀은

내용을 잘 모르고 하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 광명진언 기도는

돌아가신 분들 뿐 아니라

지금 지옥 어두운 삶을 살고 있는

살아있는 이들의 삶도 밝은 극락삶을 살게하는것에

대단히 영험한 기도입니다

 

수많은 불가의 기도들은

그 나름대로의 의미와 내용이 있습니다

 

마치 종합병원의 내과 외과 안과 하듯이

각각 그 나름의 전문적인 범주가 있으며

기도에 임하는 분들도 자기 상황에 맞는

기도에 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관음기도든 지장기도든  광명진언 기도든

모두 우리 불가의 오랜 전통의

기도들입니다

 

특히 스님이 늘 행하는 광명진언 기도는

저 멀리 원효대사부터

가까이는 일타 큰스님등과

근래에 묘허스님등 많은 스님들이

지장기도와 광명진언 기도를 권장하여

우리 중생들의 극락삶을 발원하고

천도를 발원했던 것입니다

 

길에서나 산소에서나

어디서나 영가의 죽음이나

혹은 문상에서 망자를 대하거나

할때도 또 집에 여러가지 막히는 걸림의

영가장애가 많을때도

이 광명진언 기도를 많이 하시라 권한것이고

많은 분들이 영험한 광명진언 기도 가피와 영험을

보았던 것입니다

 

스님 역시 십여년을 한결같이

광명진언 지장기도를 봉행하고 있으며

정말 많은 불보살님 가피와 영험을 보았습니다

 

또 많은 불자님들도 집에서든 절에 와서든

지장기도든 광명진언 기도든

정말 간절하게 잘 임하셔서 

수많은 영험을 보았습니다

 

무엇은 되고

무엇은 안된다는 것은 없습니다

오로지 기도자의 올바른 신행과

자비공덕이 중요한것입니다

 

부처님을 믿는 불자라면서

절을 그렇게 오래 다녀도

부처님 법에 대한 배움이 없다 보면

자기가 하고 있는 기도나

알고 있는 기도가 제일이다는

착각이나 상에 집착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남들이 하는 기도를

자기가 해보지도 않고 모르면서 또

경전공부나 부처님 말씀에 배움이 없다보니

막연히 나쁘다 좋다 상을 내어 말하거나

심지어 말리기 까지 하는 것입니다

 

관음보살이 제일이다

지장보살이 제일이다가 아니라

 

관음기도가 제일이다

지장기도가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어떤 경전이든지 어떤 기도든지

어떤 불보살이든지

 

모두 우리 중생들의 구원을 위한

팔만사천가지 방편의 하나이자

중생의 아픈곳을 감싸주고자 하시는

팔만사천가지 약방문인것입니다

 

무엇하나라도

제대로 주력으로 기도를 정하여

한길 정진하는것

그것이 기도성취의 지름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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