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도 그렇고

세상일도 그렇지만

오늘 못하는 일이

내일이라고 잘 할리 없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잘 할리는 없지만

우리가 능숙하게 하는 운전도 그렇고

학생의 공부도 그렇고

어떤 기술이든 세상일이든

자꾸 해봐야만 내것이 되어

내 입에 내 손에 내 몸에 내 머리에 능숙해져

편안해 지는 것처럼

 

진언 기도구절도 절하는 것도 그렇고

처음이 익숙하지 않아 어렵지

자꾸 하다보면 그 어려운 발음도 쉽게 독송하게 되고

또 절도 아주 능숙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습이라는 것은 부지런히 익히다 보면

완전히 무의식으로 어느듯 내것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불자님들이 기도하는 이유

즉.. 행복하고 싶다

부자되고 싶다

원하는 대로 잘 살고 싶다

이런것들도 얼마든지 내 연습과 체득 하기에 따라

영원한 내것인 습이 될수 있습니다

 

주어진 현실이 비록 힘들고 어렵다 할지라도

 

나는 안돼

나만 왜 이렇게 힘들지

내일 정말 잘살수 있을까 하는

부정적이고 불만스럽고 불행한 마음을 가지다 보면

자꾸 불행과 가난한 일들이 연습이 되어

나의 습으로 체득되어 그렇게 결과 지어 밖에 살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꾸 가난한 습 불행한 습을 익혀서 그런것입니다

 

내일 정말  

부자되고 싶다면

행복하고 싶다면

 

오늘 지금부터라도

내앞의 작은 이익이나 작은 것들에도

시시하게 여기지 않고 만족해하고 행복해 하는

마음과 행의 습을 익힌다면

 

반드시 우리 불자님들의

내일과 모래 미래는

부자의 습 행복의 습이 내몸에 아주 익숙하게 체득되어

마침내 더 큰 행복이 원하지 않아도

저절로 내것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행복은 행복을 부르고

불행은 불행을 부른다는

모든것은 연관되어 일어나고

소멸된다는  부처님설하신 연기에 따른 인과법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내일의 정말 큰 행복을 위해

오늘의 나의 작은 행복을 양보하지 마십시오

 

--------함께 축하합시다

우리 불자님들과 함께 해온

스님의 삼천일기도법문이 오늘로서

딱 6백일째입니다

 

토굴넷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하루 평균 삼백여명 이상이시고

누적 방문객도 삼십만명을 훌쩍 넘어버렸습니다

 

모두 우리 불자님들 기도성취에 대한 염원과

간절한 정성 그리고 부처님전 공덕과

스님에 대한 믿음때문이겠지요

 

오늘 있기까지

음으로 양으로 스님의 말씀글에

십시일반의 마음과 정성 주신

모든 인연 불자님들께 진심으로 고맙다 말씀드립니다

모두 불보살님들 가피력이라 생각합니다

 

스님은 앞으로 삼천일까지 남은 시간도

마음힘들고 어려운 우리 불자님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토굴넷 블로그 찾아주신 모든 불자님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함께 좋은 인연 행복합시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광명진언 49일기도 백일기도 동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