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살이 가장 중요한 것이 인연입니다

 

사람관계든 일이든 복락이든

이 인연만나고 못만남에 세속살이 좌지우지 되는 현실입니다

 

부처님은 중생살이 모든 것의 기본인

인연법에 대해 많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인연이란

내가 짓고 내가 맺는 것이라

좋은 인연 나쁜 인연이란

누가 억지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은 나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연은 만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짓는 것입니다

 

선인선과

악인악과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나듯

내가 어떤 업의 씨앗을 뿌리느냐에 따라

그 결과도 그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기에

누구를 탓하거나 누구의 잘못이 아닌것입니다

 

사람관계든 일이든 재물이든

좋은 인의 씨앗을 뿌려서

그 좋은 인에 합당한 행위를 하여야

좋은 결과인 연이 맺어지는 것입니다

 

불보살 가피에 우선하여

사람이 먼저 하여야 할 것이 바로 이 인연을 잘 짓고 맺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그 선업의 결과로

불보살님의 가피와 영험이 더하는 것입니다

 

내가 선업을 행하지 않고 악업을 지으며 

불보살님 좋은 업받기를 바라는것은 욕심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세속살이 모든 부분에

내 좋은 인의 씨앗을 잘 뿌리고 행하면

내일이후 그것은 반드시 내 큰 복락으로 연기처럼 일어나

한치 오차 없는 정확한 인연법의 과보를 달게 받을것입니다

 

토굴넷 찾아주신 불자님들 모두

참 좋은 인연입니다

 

광명진언 만난 인연으로 좋은 성취 있으시길 바랍니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동참과 기도법책 주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