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제각각입니다

 

과학자들은 과학적인 사고로만  분석할려고 할것이고

일반인들은 또 역시 처한 환경이나 조건에 따라

 

꿈을 꾸지 않는 사람..

꿈을 가끔 꾸는 사람...

꿈을 자주 꾸는 사람 등등의 형태로 다양하며

또 꿈을 꾸는 사람중엔 막연히 미신이다 개꿈이다 등등으로 치부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꿈만 꾸면 해몽을 통해 꿈이 주는 의미를 특별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일전에 뉴스에 신년특집이라며

롯또 복권 1등 당첨된 사람들이 무슨 꿈을 꾸었는지 조사하여 발표한 내용을 보니

 

의외로 가장많은 사람들이 조상이 나타난 꿈을 꾸고 일등에 당첨 되었다 합니다

흔히들 생각하는  돼지니 용이니 등등의 동물꿈은 수치가 의외로 낮았습니다

물론 꿈을 꾸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조상을 꿈에서 보았다

혹은 조상에게서 무엇을 받았다등등의 꿈은

저는 충분히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바로 저가 항상 강조하는 영가와 관련된 것이기에

비록 돌아가신 조상일지라도 현실세계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길몽이니 악몽이니 조상꿈등은

사실 부모 조상등 영가의 현재상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기분이 좋은 꿈은 당연히 영가의 사후세계가 안락하여 감사의 선물을 줄것이고

기분이 않좋은 꿈은 당연히 악몽이니 조상 영가가 현재 어려우니

고통스럽다는 것이니 나와 내가족의 도움을 바라니 당연히 현실의 자손들이 힘든것 입니다

 

이곳 게시판의 영가천도 자료를 보시면

우리가 영가를 인정하고 49재등 영가천도를 하는 이유가

조상을 육도윤회의 사슬을 끊고 극락왕생하시라는 뜻이고

또 살아있는 후손들이 그러한 공덕을 쌓음으로서

자신과 자신의 후손들 친족연족일체의 복덕으로 돌려 받는다고 합니다

 

공덕을 쌓지 못한 조상이 사후에 지옥 아수라세계에서 영원히

고통받고 산다면 아무리 현실의 내 자식과 후손 친척이 이 힘들어도

당연히 여력이 없어 도와줄 처지가 못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생전에 좋은 업을 쌓지 못한 조상을 대신해

 살아있는 후손이 대신 불공을 올린다든지 혹은 선업의 공덕을 쌓으며

조상의 업장 소멸 및 현생의 나와 내가족의 업장을 소멸하고

좋은 복락으로 돌려 받고자 하는 것이

영가천도의 의미인 것입니다

 

나는 왜 길몽을 꾸지 않는가 하고

아쉬워 할 것이 아니라

먼저 조상과 나의 잘못에 대한 침회의 기도와

좋은  선업을 많이 쌓으며 부처님전에 불공의 보시공덕을  많이 쌓다보면

동기감응이라는 말처럼 반드시 나와 내 가족등에게 그 공덕의 댓가가 올것입니다

 

무량대복의 복락은 내가 만드는 것입니다

 

현실에서 보이지 않는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여

나와 내가족 조상 후손이 모두 즐겁고 행복한 생활 되고

바라시는 소원성취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선업의 공덕을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