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종교든 기도가 빠질 수 없습니다

 

살면서 간절히 바라는 것이나

혹은 어떤 난관이나 문제에 부딪혔을때 그것을 해결하고 싶을때

도저히 나의 힘으로는 어떻게 해볼 수 없을때  

사람들은 절대적인 힘에 의존하며 기도를 합니다

 

어떤 기도를 하든

세가지가 삼위일치 하지 않으면 기도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하나는 ...기도를 통해 꼭 이루겠다는 간절한 마음의 믿음

또 하나는.....이루고자 하는 일의 적극적인 행위

또 다른 하나는...이룰때까지 지극한 마음으로 끈기있게 지속하는 것입니다

 

이룰 것이라 믿고 실천 행하고 꾸준히 근기있게 하는것

이 세가지가 기도의 핵심입니다

 

만일 어느것 하나라도 소홀히 하면 기도의 효험은 잘 성취되지 않습니다

 

막연히 .....하게 해주세요 하면서 빈다고만 되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기에

그 일을 이루고자 하는 정념의 마음 세워 

열성으로 정성을 다해서 임하면 어느 싯점에 저절로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나의 화와 복은 누가 나에게 주는 것이 아니고

내 스스로 만들어 가는것 그것이 기도의 핵심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