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양은

부처님전에 올리는 보시의 공덕입니다

 

내가 나를 돌봐주는

부모님께 효도를 하고 잘 모시는 것은

자식의 당연한 도리이듯이

 

나의 행복한 삶의 길을 알려주고

돌봐주시는 부처님을 잘 모시는 공양을

잘 올리는 것은 불자로서의

지극히 당연한 도리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부처님전에 공양올리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양에도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만

가장 널리 많이 동참하는 것이

불사에의 동참공덕입니다

 

불사(佛事)동참에는

부처님법 널리 전하는 권선과 포교의 일 

부처님도량 건립과 종불사 기와불사 사찰재정불사...

수행자들에 대한 뒷바라지

혹은 사찰에 필요한 음식 옷가지 책가지 등등의

다양한 보시의 공덕이 있고

 

또 불가의 중요한 행사나 불공등의 법회에

동참공덕을 짓고

초나 향 미 재보시등으로 

부처님모시는 일에 각자 할수 있는 

여러 방편으로 동참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정해진것이 아니라

우리 불자님들의 마음과 재물 형편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또 재물이 없어도 

내 몸으로 올리는 공양의 공덕도 있습니다

 

공양주, 불법포교, 불사권선, 무재칠시,

자비선행선업등 마음으로 일으키고

몸으로 행하는 모든 일들입니다

 

공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필요할때마다

사안에 따라 했다 말았다 하는 것이 아니고

늘 밥먹듯 숨쉬듯

공양이 일상 생활화 되어야 합니다

 

내가 부처님 잘모시고 복짓자는데 

내 마음에 따라 내 형편에 따라

했다 말았다 왔다 갔다 하니까

 

부처님도 왔다 갔다 하고

내 복도 왔다리 갔다리 하며

안정이 안되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쳐다보지도 않다가

급할때마다 찾는 부처님이 아니라

 

일상에서 내가 할수 있는 최선으로

몸과 마음을 다하여 공양의 공덕을 짓는것

그것이 참된 부처님전 공양이자

내 복밭에 씨뿌리고 거름주는 일입니다

 

이 부분 내일 또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도와 불공 천도재 법회 동참 접수 스님상담

010-2896-7976 일도스님 카톡

논현역 금강선원, 제주도서귀포 종남사

(기도비 불공비등 입금계좌 안내)
신한은행 100-035-002484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와 일도스님강의와 인생상담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qn-W86Gj5MvGOrbbFxxIw

*기도와 불공에 동참공덕 지어주신 분들과
스님상담, 법회에 처음 동참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도법 책과 영험한 호신부를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