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니 해마다의 신수니 하는

결코 바꿀수 없고 이미 정해진 것과

(이것은 숙명입니다)

 

내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운명이라는 것은

서로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우리 조상생이나 부모생에 지은 업식에 의해

또 내가 전생이나 과거생에 지은 업식에 의해

윤회의 과보로

내가 이 세상에 인연을 지어서

어느날 어느 부모의 몸에서 잉태되어 태어나는것

그것이 흔히 말해 정해진 사주팔자 라는 것인데

 

남자로 태어났다

여자로 태어났다

어느 조상 부모밑에서 태어났다

어느나라 어디지역 어디에서 태어났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 

부잣집에서 태어났다

유전적기질을 어떻게 가지고 태어났다 등등의

바꿀수 없는 이미 정해진 태생적인 업을 말합니다

 

그리고 사주팔자 풀이라는 것이

생년월일 4자리를 가지고

십간십이지에 음양오행으로

내가 태어난 생년월일 여덟자를 분석하는데

 

이 생일은 이미 정해진 것이어서

십간십이지 음양오행으로 용신을 뽑는다 해도

미래 십년의 대운과 매년의 신수세운과

월운 일운등을 대입해 봐야 사실은

그 팔자는 이미 도식대로 정해져 있습니다

 

시중의 사주팔자 간명이라는 것이

사실은 이렇게 정해진 글자나 책들을 가지고

각자 자기 공부한 수준으로 해석하기 나름입니다

 

이렇게 따지면

모든것이 정해져 있어서

사람이 일을 할 필요도 없고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기만 해도

모든일이 자기 사주팔자대로 가는것이 되니

사람이 노력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결코 자기 노력과

그에 합당한 행업이 없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주팔자 좋다고

모든 삶이 행복해지고 원하는 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사주팔자 나쁘다고

모든삶이 팔자대로 불행해지지는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여기에 더하여

스스로의 길을 지혜롭고 올바르게 잘 만들어가는

자업자득의 과정인 운명을 잘 알아야 합니다

 

운명이라는 것은

운전을 할때의 운자와

사람목숨 명을 말하는데

자기 인생이라는것은

자기가 운전하기 나름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즉 내가 운전하기에 따라서

멀리 험한길로 돌아가기도 하고

지름길로 안전하게 가기도 하는 것입니다

 

좋은 운명이든

나쁜 운명이든

이 운명은 모두가 나의 것이며

어떻게 사느냐 지었느냐에 따라서

내 현재의 삶과

내 미래의 삶이 달린것입니다

 

예를들어서

나쁜인연을 만나서 내 삶이 망가졌다등등의 말은

 

내가 그 나쁜인연을 가리는 지혜가 없었고 

내가 그것에 같이 동조하여 살았기에 그렇게 된것이니

결국에는 모든것이 내가 원인인것입니다

 

이렇게 운명은

온전히 내가 만드는 것이어서

내 하기에 따라 부자도 되고 성공도 하고

가난하기도 실패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나쁜 사주팔자를 없애고

좋은 운명을 만드느냐 하는데 대해서

내일도 글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기도와 불공 천도재 법회 동참 접수 스님상담

02-542-7976 (서울 강남논현역 금강선원)
064-767-2019 (제주도 서귀포 종남사)
010-2896-7976 일도스님 문자 카톡

(기도비 불공비등 입금계좌 안내)
신한은행 100-035-002484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와 일도스님강의와 인생상담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qn-W86Gj5MvGOrbbFxxIw

*기도와 불공에 동참공덕 지어주신 분들과
스님상담, 법회에 처음 동참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도법 책과 영험한 호신부를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