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라 하는데

아직 이곳 서울이나 경기도지역은

무덥기만 합니다

 

이번 장마가

큰 비 피해없이

꼭 필요한 곳 적시적소에

꼭 필요한 때에

농사나 식수등의 해갈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불자님이

자기는 사람인연복이 없어

사는일이 참 괴롭고 힘들다 합니다

 

사람인연이란

사람끼리 살면서

부딪히면서 일어나는 관계와 일들인데

하기에 따라

선연도 될수 있고

악연도 될수 있고

혹은 아무일도 없는 관계가 될수도 있습니다 

 

사람인연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상대에게 바라는 것보다

부족하거나 기대에 못미치기에

그에 따른

애증이나 여러가지 사람인연 괴로움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나도 상대에게

좋은 인연도 될수 있고

악연도 될수 있습니다

 

즉 인연복 없다는 것은 

나로 인해서도 일어날 수 있는것입니다

 

부처님은

모든 인연은

내가 짓는것의 결과물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라 하셧듯이

 

사실은

좋은 인연복은 내가 먼저

좋은 마음내어 짓는 것입니다

 

상대가 좀 부족하더라도

내가 먼저 채워주는 자비심과 행으로

둥글고 원만한 사람관계 잘 맺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