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이라 합니다 


요즘 휴가가 비슷한 시기에 몰리다 보니

휴가가 휴가같지 않고

인파에 차량들에 밀려다니며

휴가지 고물가에 오히려 스트레스만

유발한다는 하소연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진정한 휴가 문화

휴식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힐링이라는 말이 있는데


힐링(Healing)이란


치유하다 고치다 회복하다

화해하다 등의 뜻이 있으며


통상적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여

현대사회 물질만능의 시대속에서

시달리며 지친 나의 심신을 바로잡고

참된 진아의 본성 

참된 나를 찾아보고자 하는 등의

모든 과정들의

여러 의미가 포괄된 말입니다


이 힐링처럼

진정한 휴가문화 휴가라는 것은

물질 세속에서 짐시 벗어나

나의 정신영혼을 맑게 하자는 의미가 있으며

또 쉼없이 달려온 일상에서

잠시 한발 벗어나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것이

되어야 합니다


첫째도 둘째도 세째도

나의 행복찾기가 우선이 되어야 할

휴가문화가 되어야 하는데


평소와 다름없는 막연한 소비적

소모적 쾌락적인

물질세속계 생활의 연장이 되면

일상이나 휴가가 별반 차이가 없을것이며

휴가 본연의 뜻과는 거리가 멀것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이번 여름철 휴가를

진정한 나의 행복찾기와

나와 내가족 내인연들과의

행복찾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휴가철

건강하게 잘 보내시고

진정한 힐링으로 나의 행복찾기

잘 하시는 휴가되시기 바랍니다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