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살이

가장 중요한 것이 인연입니다

 

사람관계든 일이든 복락이든

이 인연만나고 못만남에

세속살이 좌지우지 되는 현실입니다

 

부처님은 중생살이 모든 것의 기본인

인연법에 대해 많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우리 중생살이에는

특히 세가지 인연복을 만나야

자기 원하는 대로 살수 있다고 합니다


세가지 인연복이란

사람인연

일인연

재물인연입니다

 

부처님은

이 세가지 인연은

막연히 오기만 기다리기 보다

자기가 먼저 자기 할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지으면

반드시 무량한 인연복이 되어 온다고 합니다


자기는 짓지 않고

좋은 인연복이 오지 않는다 하는것은

망상과 욕심일뿐입니다

 

선인선과

악인악과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나듯

내가 어떤 업의 씨앗을 뿌리느냐에 따라

그 결과도 그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기에


지금 안좋은 악연에 시달린다 해도

그것은 결코

누구를 탓하거나 누구의 잘못이 아닌것입니다

 

사람관계든 일이든 재물이든

좋은 인연의 씨앗을 먼저 뿌려서

그 좋은 인에 합당한 행위를 하여야

좋은 결과인 인연이 맺어지는 것입니다

 

이 인연을 잘 짓고 맺는 것은

내가 얼마든지 먼저 할수 있는 일입니다

 

내가 좋은 인연을 뿌리지 않고

좋은 인연짓기에 게으름짓거나 나태하면서

불보살님 좋은 인연복

받기를 바라는것은 욕심입니다


부처님전에도

복달라 하기전에

내가 먼저 좋은 인연복을 지으십시오

 

스님의 기도동참괴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