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28일 수요일은

이번 동안거 들어 11월 마지막

광명진언 지장기도 법회일입니다


오전 10시부터 봉행하오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오셔서 험께하시구요


오늘은 이번 동안거를 맞아

우리 불자님들이 진정한 참회로

지난 대대의 업장소멸 잘하시고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새해소원성취 하시라고

예전에 어느 거사님이 보내주신

참회문을 오늘 기도글로 대신합니다


아래는 어느 거사님의

참회문입니다


참회진언
옴 살바 못자모지 사다야 사바하(3번)


지장보살님!
제가 세세생생 지은 죄업을 진심으로 참회합니다.
제가 무조건 잘못했습니다.

제가 무조건 잘못했습니다.

제가 무조건 잘못했습니다.

지장보살님 정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제가 과거생에 지은 악업이 너무나 중한데

제 악업을 소멸시키기 위해 제 삶을 참회해도 부족한데

어리석게도 제가 복을 달라고 갈구한 제 자신이 부끄럽사옵니다.

 

지장보살님!

저와 조상님으로 인해

세세생생 알게 모르게 지은 죄업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신 모든 인연들에게 진심으로 참회하고 사죄를 드립니다.

 

지장보살님 저와 조상님으로 인해

세세생생 지은 지은 죄업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신 모든 인연들에게

지장보살님께서 가피를 내리셔서 모두 구제하여 주시옵소서.

 

지장보살님! 간절히 바라옵건대

고통을 당하신 인연들에게 꼭 그렇게 하여 주시옵소서.


제가 과거생에 너무나 큰 죄업을 짓고도

제가 오늘날 지장보살님과

시방 세계 부처님의 가피속에

이렇게 살고 있는 자체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고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지장보살님 어리석은 제가 탐진치와 망상에 사로잡혀

제 본모습을 보지 못하고

헛된 욕심을 갈구한 것을 진심으로 참회합니다.


제가 과거생에 지은 죄업을

지장보살님께서 미혹한 중생들을 제도하고자

크나커신 서원력과 위신력으로 중생을 제도하시던

대자비심을 본받아 저도 지장보살님처럼

남은 생을 저 보다 못한 중생들을 도와주고

베풀면서 제 삶을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미혹한 중생이

과거생에 큰 악업을 지은 것을 깨닫도록 깨우쳐 주신

지장보살님 정말 고맙습니다.

번뇌와 망상에 사로잡혀

어두운 암굴에 살고 있는 미혹한 중생을

부처님의 대광명이 비치는

광명의 세계로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장보살님께서 항상 지켜 주시고

보호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지장보살님 만나서 정말 행복합니다.

지장보살님 사랑합니다.

지장보살님 사랑하고 찬탄하옵니다


구구절절 참회심가득한

어느 거사님의 참회문이

우리 불자님들 마음속 깊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스님의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