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 7월29일은

하안거 일요 광명진언 지장기도법회일이자

합동영가천도 9재를 봉행하는 날입니다


날이 비록 무덥고

또 여름휴가철이라 하지만

시간나시는 분들은 오셔서 스님과 함께

부처님전 지장보살님전 영가님전에

좋은 공덕 잘 지으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제 다가오는 8월 하안거 회향과

백중일을 포함한 기도와 불공법회 일정을

올렸으니 자세히 보시고 함께 동참공덕 지어주십시오


오늘도 스님의 지난 기도글중에

도움되는 말씀들 다시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스님에게 광명진언 기도 올려주신 분들중에

기도 성취가 잘 안되신다는 분들은 반드시

한번 새겨보시면 좋겠습니다

 

기도성취에 가장 중요한 것이

기도자의 공덕입니다

 

지금까지 힘들었다 하는 것은

내가 남에게 도움을 받을 일이 없었다는 말이며

이는 내가 남에게 베푼것이 없어

내가 어려울때 받을 일이 없었다는 말입니다

 

마찬가지로

불보살님과 선신님들 조상님들에게

도움을 받으려 하는 자는

그에 상응한 공덕이 있었어야 하는데

 

기도자가 그동안

지은 불 공덕(부처님전 공덕)이 없어

불 보살님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하고

가피와 영험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야 어떻든'

지금까지 좋은 인연복이 없다는 이들은

반드시 지금부터라도 기도와 동시에

좋은 인연 좋은 공덕 선근의 공덕을 지어야 합니다

 

기도 잘하는 것도 공덕이요

부처님 법 잘 배우는 것도 공덕이고

부처님 말씀 잘 따르고 잘 실천하는 것도 공덕이며

내 가족뿐 아니라 주변 인연자들에게

좋은 마음 쓰고 좋은 일 베푸는 것도 공덕입니다

 

재물이 있는자는 재물로

마음이 있는자는 마음으로

형편따라 근기따라 자기 인연 방편으로

부처님일이든 사회일이든

자기 할수 있는 마음과 행 모두 내어

좋은 공덕을 많이 지어야 합니다

 

자기 이익을 위한

기도만 하고

남을 위한 공덕이 없는자는

불보살님과 조상님들 선신님들이

누가 보살펴주고 도와주려 하겠습니까?

 

그런 이치에서

내가 받을려고 한다면

지금 부터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내 형편에 맞는 공덕짓기애 최선을 다하십시오

 

특히 광명진언 기도는

내 지난날 지은 죄업장 참회소멸을 발원하며

또 보이지 않는 영가의 극락왕생을 천도를 발원함과 동시에

앞으로 악연은 소멸되고

좋은 인연을 만나게 해 달라 발원하는 기도입니다

 

이 부분 말씀들은 내일 또 이어가겠습니다


스님의 하안거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 상담은 02-542-7976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