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이 다시 묻습니다.

 

길을 가다가 유성에 맞는 것은

우연입니까 인연입니까?

 

로또 일등에 당첨되는 것은

우연입니까 인연입니까?

 

달마가 동쪽으로 간 것은

우연입니까? 인연입니까?

 

여러분의 지금 모습은

누가 우연히 던져준 삶입니까?


자신이 지은

인연법대로 사는 삶입니까?”

 

 

오늘은

스님의 지난 기도글 중에

사주팔자니 때니 운이니 악몽이니 길몽이니

행운과 불행 인연과 우연등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


수학자들은 로또를 사서 일등 걸리는 확률보다

그 로또 살돈을 모아서 일등 당첨금을 만드는 것이 확률이 훨씬 더 높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숫자가 8이라는데 8()이라는 중국어 발음이 'pa'()인데 '''fa'와 발음이 비슷하여 ''자에는 '發財', '돈을 벌다, 재산을 모으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어 이 숫자 8로 이루어진 전화번호 차 번호판 등등은 초고가로 거래되어 화제가 된다 합니다. 심지어 종교나 미신을 터부시 하고 무신론 국가라 할 수 있는 중국정부의 공식행사 들에서까지 올림픽이라든지 여러 행사들을 이런 숫자에 맞추어 개회나 행사일등을 정한다 합니다.

 

우리나라도 중국 사람들 못지않게 숫자나 꿈 등등의 여러 가지 형상들에의 행운과 불행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많은 것 같습니다.

 

신문이나 방송 매체 등에서도 해마다 새해가 밝아오면

신년특집 기사로 새해를 맞아 무엇인가 인생역전을 꿈꾸며 좋은 일이 있기를 바라는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믿거나 말거나 식의 정보들이 가끔 나옵니다.


 십여 년 전 정해년에는 황금돼지해 라며 상업적 상술과 또 결부되어 저 출산 문제로 골치가 아픈 우리나라에도 일시적으로 출산 붐이 일어났습니다. 또 몇 년 전에는 대중매체와 상술이 결부되어 60년 만에 한번 찾아온다는 백호(白虎)랑이 해라는 경인년에 자식을 낳으면 남자 아이는 공직이나 정치권에 진출하고 여아는 의사나 약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 며 좋은 해라고 또 일시적인 전국적 출산 붐이 일었습니다.

 

혹은 꿈을 통해  길몽인지 악몽인지 또 무엇인가 기대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람이나 조상을 꿈에서 보았다. 혹은 조상에게서 무엇을 받았다 등등의 해몽을 통해 무엇인가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이 꿈은 나중에 충분히 또 언급이 되겠지만 저는 충분히 연구할 가치가 있고 또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로또 일등 걸린 사람은 과연 무슨 꿈을 꾸었을까 하는 대중적 관심들을 쫒아서 취재한 어느 신문의 기사를 보니 의외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조상이 나타난 꿈을 꾸고 일등에 당첨 되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생각하는 돼지니 용이니 등등의 동물 꿈은 수치가 의외로 낮았습니다. 물론 꿈을 꾸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길몽이니 악몽이니 좋은 숫자니 좋은 해니 하는 대중의 관심들은 현대 과학만능시대에서 보면 사실 근거 없는 속설과 개인적 체험 등에 불과 하겠지만 여러 사람들의 염원이 모여 발원되면 그것은 또 의미가 있고 그 속에서 그것들과 관련된 기적이나 개인 삶에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게 되면 또 그것은 하나의 숭배의 대상이 되어 관념적으로 신성시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처님 법을 믿는 불자들이라면 어떤 꿈을 꾸었다. 어떤 방향이 좋다. 어떤 숫자가 좋다. 어떤 장소가 좋다. 어떤 해가 좋다며 상을 내어 쫒기보다 자신이 짓는 업이 가장 중요 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부처님 법은 좋은 방향도 나쁜 방향도 없고 좋은 장소 나쁜 장소도 없고 좋은 사주팔자도 나쁜 사주팔자도 없으며 오로지 내가 짓는 업에 따라 일어나는 극락과 지옥이며, 행복과 불행이라 했습니다.


모든것은

내가 지은 업대로 인연 지어지는 것이지

우연히 일어나는 일은 하나도 없음을

우리 불자님들은 잘 명심하셔서

기왕이면 좋은 인연 좋은 업 잘 지으시기 바랍니다


토굴넷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