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안거 120일 기도기간중

벌써 10여일이 지났습니다


남은 110일여도 또

금방 지나갈겁니다


모든일이 그렇지만

우리 중생들의 시간이란것이

부처님법에는 찰나의 시간이라 하는데

지나보면 눈 깜짝할 사이에

벌써 저만치 가고 있는 것이고

다가오는 것이기도 합니다


부처님기도든

세상살이든

무엇이든 미루지 않고

지나서 아쉬워 하지 않도록

부지런히 습으로 잘 행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불자님들 모두

이 생 다하기전에

지금 이 순간 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셔서

부지런히 내 할일 잘 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살다 가십시오


스님의 하안거 기도에 대해

지금 입재를 해도 되는지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기도는 마음을 내고

시작하는 순간이 바로 입재입니다


내가 시작하는 그 싯점부터

모든 인과 연이 일어나 맺히는 것이라서

부처님전에 내 공덕짓는 것에

특별한 때가 있는 것이 아니며

가피와 영험이라는 것도

기도와 공덕을 행하고 짓는 그순간부터

정성에 상응하여 임하는 것입니다


모든일이 그렇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그 마음과 행으로

일어나는 세상살이임을

잘 명심하셔서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하십시오


내일은 그에 상응한

동기감응으로 일어나는

나의 하루가 올것입니다


스님의 하안거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


영험한 소원성취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과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주도 서귀포 기도교육원 도량내에

가득한 감귤나무에 열매가 맺힌 사진입니다

얼마전에 꽃이졌는데 벌써 또 이렇게

알알이 열매가 잘 맺혔습니다


나무에 정성을 다하니

이렇게 때가 되면 저절로 열매가 맺히는 것입니다

올해 풍성한 수확을 기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