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불자님이

아시는 도반불자님께

지장기도를 해보라고 권했더니

기도를 하고 나서 안좋은 일이 생겼다고

원망을 하더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도반불자님은 관음기도를 해왔다고 하는데

스님이 볼때

아마도 관음기도를 계속 했더라도

안좋은 일은 당연히 당했을것입니다

 

모든것은

자신의 인연 업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무슨 무슨 기도탓하고는 아무런 상관없는 일입니다

 

아직도 우리 불가의

부처님말씀과는 아무런 상관없는

들었던 풍월을 옮기는 낭설이나 무식의 수준으로

관세음기도가 만능이다

지장기도는 집에서 하면 좋지 않다

귀신을 부르는 기도다 하는 등등의 헛소리 수준으로

부처님과 보살님들이 주신

참 좋은 여러 방편의 기도를

편협심으로 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없이 자비로운 우리의 부처님이

우리 불쌍한 지옥중생들을

시험에 들게 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며

관세음보살이다 지장보살이다

어느 보살이 좋다 나쁘다 하고

우선과 차별을 두실리도 없고

저마다의 방편기도의 영험과 가피에 

결코 차별을 주실리도 없을 것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우리 불가의 기도에는

무엇이 좋고 나쁘고

무엇이 빠르고

무엇이 느린것이 있는것이 아니라

 

기도자의 전생 현생 업식과

신행에 따라 이루어지는

인연법식의 기도입니다

 

특히 모든 보살과 모든 기도는

중생의 근기에 따라 이루어지는

방편의 보살님이자

방편의 기도입니다

 

예를 들어 종합병원이 있다하면

내과도 있고 안과도 있고 외과도 있는 등의

각자의 병세에 따라 방편으로 자기의 업식에 맞게

치료를 받아야 하듯이

모든것에 능통한 만능의 기도는 없습니다

 

근기와 수행의 단계에 따라

자신이 스스로 계단을 밟아 올라가듯이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불도의 길입니다

 

불보살님들의 역할이나

기도의 특성이나 발원이 저마다 다름은

중생들의 업과 근기가 저마다 다르기에 그런것입니다

 

스님들 역시 자신의 업에 따라 인연에 따라

관음기도에 주력을 하거나

지장기도에 주력을 하거나

경전공부에 주력을 하거나

참선 명상등의 선수행에 주력을 하거나

대중포교에 주력을 하는등의 하나의 방편으로

수행의 과정을 밟는 것인데

 

이러한 이치를 잘 모르면

무엇이 옳다 그르다

좋다 나쁘다 하는 등의 차별과 분별심으로

 

우리 부처님법과는 아무런 상관없는

아상의 나쁜 마음 오히려 죄업을 짓는 마음을 내어

비불(非佛) 행위를 하게 되거나

그러한 행위에 동조를 하게 됩니다

 

내가 무슨 기도를 해야 하고

무엇을 소멸하고 무엇을 이루어야 하는가 알고 싶다면

법화경이든 지장경이든 금강경이든

부처님 말씀과 경전들을 많이 공부하고

습으로 익혀서

 

자신이 주력하고자 하는 보살님과

기도를 정해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부처님 말씀을 배우고 익히는

법회등의 동참이 참 중요합니다

 

자신의 업식이나 병세와는 상관없이

무슨 기도가 좋다하면

맹목적으로 광신적으로 기도만 주구장창한다고

기도성취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 경전들의 부처님 말씀을 잘 배우고 익혀서 

수많은 불보살님들의 서원이 무엇인지

우리 각자의 전생 현생의 업과 숙원과 발원이 무엇인지

각자의 근기에 따라 행하는 신행과

기도가 되어야 합니다

 

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스님의 기도동참과 천도재 불공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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