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진언 기도를 하면 특히 꿈을 많이 꿉니다

 

이러한 꿈은 몇가지 큰 종류로 꾸어지는데

 

하나는 전생을 보여주는 것

하나는 지장경에 묘사된 지옥과 극락의 다양한 형태를 보여주는것

하나는 내 조상이나 인연 영가들과 무주고혼 혹은 축생 미생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그리고 마지막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흔히 말하는 예지몽 선몽이라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보여주는 것등입니다

 

첫번째 전생에 관한 꿈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생에 이러이러한 나의 삶과 죄업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지금부터 다시는 그러한 삶과 죄업을 짓고 살지 말아라 하는 것과

또 전생의 어떤 원인과 이유로 현생에서 받는 고통의 원인을 알게 되므로

원결을 풀어 줄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어떤 분이

자신의 홧병에 대해 전화를 주셨습니다

이분은 불교인도 아니고 또 지금 가족과 인연 삶도 만족하기에

도저히 홧병의 원인도 알수 없어

병원에 가도 치료도 안되고 공연히 이유없이 마음속 근원에서

무엇인지 모를 원인으로 화를 다스릴수 없는 지경이라

인터넷을 통해 스님의 마음과 홧병에 대한 글을 보고 전화를 주셨습니다

 

스님이 광명진언 기도를 해보시라 하고

또 불가의 여러 건강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종교인이 아니라서 잘 하시겠나 우려했지만

얼마전 전화가 와서 특이한 꿈 얘기를 물었습니다

그내용은 자신이 가마를 타고 시집을 가는데 한없이 울고만 있고

시집을 가기 싫어 하는 마음에 억지 시집가는 안타까운 그런 꿈을 꾸었다는 것입니다

그꿈은 바로 그 홧병의 원인을 보여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분도 스님 말씀을 듣고 비로소 이해가 되는지 그뒤로

지금은 마음도 몸도 아주 편안하다 합니다 

 

이분처럼 전생삶 혹은 전생의 어떤 일들을 보여주는 것은

그 원인과 이유로 지금 내가 이렇게 이유없이 당하고 혹은

수많은 전생삶 업보로 지금 이렇게 살고 있다 하는

원인과 이유를 알수 있으므로 이제부터라도 다시는 그러한

일을 짓지 않게 하고 또 스스로 마음이 풀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전생 삶속에서

선근공덕이 없고 베푼것이 없고 수많은 크고 작은 죄업을 지었거나

반대로 좋은 업과 베푼것이 많으면 그에 따라

세가지 인연 즉 사람과 일 혹은 재물의 화복이 나의 지금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원인을 알면 치료가 가능하듯

이제부터라도 그러한 전생체험을 통해서

내 지금 삶에 다시는 반복을 하지 않거나

혹은 참회심으로 혹은 각성을 통해

육도 윤회의 악업의 사슬을 끊을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전생의 삶이 있습니다

사람으로 태어나기도 하고 혹은 축생 미생으로 태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죽음과 태어남을 반복하면서

죄업이 있으면 죄의 댓가를

선업이 있으면 선업의 댓가를 받으며 끊임없이 죽었다 살았다를

반복하는 것이 불교의 윤회설입니다

 

그리고 윤회는 죽었다 살았다 하면서 과보를 받는것 뿐만아니라

살아가면서도 자신이 현생에 지은 것에 따라

현생에서도 역시 끊임없이 그 업보의 윤회와 과보를 받습니다

 

전생에 지은 공덕이 없어

혹은 현생에 살아오면서 지은 공덕이 없어

빈한하거나 혹은 좋지 않은 인연으로 힘드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좋은 공덕과 좋은 인연을 만들어 나가십시오

현생이든 내생이든 반드시 그 과보를 돌려 받습니다

지금 지은 내 업이 나의 미래와 나의 내생의 내 모습 내 삶입니다

 

이글은 내일 또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동참과 기도법책 주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