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인연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좋은 인연 나쁜인연...

인연때문에 괴로움과 즐거움

행복과 불행이 교차하기도 합니다

 

꼭 사람 만나는 것만 인연이 아니라

재물등 물질과 내가 하는 일을 만나는 것도 인연이고

우리가 태어나 살면서 만나는 모든 주변환경도 인연이고

세상살이 부딪히는 모든 것이 다 인연입니다

 

인연은 물론 환경적으로 주어지기도 하지만

사실은 내가 씨뿌리고 결과지어 만드는 것입니다

주어진 환경은 바꿀수 없지만

살아가는 동안 만나는 세상인연은

내가 모두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불자님 모두

짧은 세상살이지만

기왕이면 좋은 인연 행복한 인연 즐거운 인연 잘 만드시고 만나서

남은생 극락세상 여시기를 발원드립니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동참과 기도법책 주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