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먼저 하는 일이 쉬운지

남이 해주는 일이 쉬운지 생각해 봅시다

 

문제의 답은 간단합니다

 

내가 하는 일은 내가 하면 되는 것이기에 아주 쉽습니다

내 마음만 일어나면 되는 것입니다

 

나 아닌 다른 인연관계에서 무엇인가를 얻고자 하거나 바라거나 하면

우선 내 마음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로봇이나 기계가 아닌 이상 내 마음대로 절대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은 나 이외의 누구도 소유하거나 지배 할 수가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지나가는 행인 아무나 잡고 돈을 빌려 달라 했을때

상대의 생각에 따라 빌려 받을 수도 빌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만

 

내가 내 마음을 움직여서 열심히 일을 하여 돈을 모으는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불가능 하거나....

가능 할수도 있고 없기도 하는 불확실한 일에 나의 삶을 걸기 보다는

내 스스로 내 마음을 잘 다스려 나를 믿고 나 스스로 일어서서

무엇인가를 이루는 일에 내 삶의 목표를 거는것이

훨씬 쉽다는것 그것이 성취의 첫걸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