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하지 말라....푸쉬킨

 

어제 새로이 지장기도도량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도공간은...

기도하는 그 순간만이라도

복잡하고 바쁜 일상속에서 삶이 주는 무게에  괴로워하며 집착하는 마음 다 버리고

잠시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을 하며 각성을 하고 또 새로운 나를 만들며

또 나를 있게한 가족과 조상 그리고 우리사는 세상에 대해 감사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 순탄히 잘되고 가정의 화합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며

주변이웃과 사회의 모든 인연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되어 보자는 뜻에서 입니다

 

우리가 기도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나 혼자라는

혹은 내가 가진 자만과 오만 독선으로 가득한 배타적인 마음을 비우라는 뜻입니다

절대적인 그 무엇에 의존한다는것... 경외한다는 것은 바로

나 아닌 남과의 공존을 의미합니다.

 

또 그것은 좀더 적극적으로

나를 버리고 남과 이웃 그리고 이세상 우주만물에 가득한 절대적 진리로서

타의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실체를 받아 들여서 혼연일체가 되자는 것입니다 

 

기도는 기도 한다는 그것만으로도

내 자신의 새로운 일어섬을 의미합니다

기도를 통해 나에 대한 강렬하고 열성적인 자각은  내가 새로이 태어나는 계기가 됩니다.

그것은 지금까지의 살아온 나의 모습을 분명하고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비록 힘들다 해도

기도하는 당신의 미래는 분명히 당신의 것이 되어 영원한 행복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열심히 기도합시다 _()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