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라는 것은

기본적인 특질이나 유전적인 기질처럼

우리가 태어날때부터 정해진

년월일시 생일처럼

숙명적으로 고정으로 정해져 있어

바꿀수 없지만

 

나의 살아가는 것의 결과인 운명

즉 내 삶의 방향과 내용은

부처님 말씀처럼

자기가 하기나름이어서

 

잘하면 좋은 운으로

좋은 인연으로 이어져서

승승장구하며 성공을 할수도 있고

못하면 나쁜 운이 되어

나쁜악연을 만나거나

잘못된 길에서 갈팡질팡

헤메고 다닐수 있는것이기에

 

전적으로

자기 안에서 기인하고

자기가 짓기에 따라

일어나고 만들어지는

변화가 무궁무진한 것이

바로 운명이라는 것입니다

 

즉 자동차를 운전한다의

운(運)자가 운명의 운(運)자와 같은 것인데

내가 운전하기에 따라

좋은 길을 가느냐 나쁜길을 가느냐의

이치와 똑같습니다

 

지난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천년을 산다는 소나무도

(사주팔자가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병들거나 잘못된 환경을 만나면

(시절이나 환경적 인연을 잘못지으면)

 

사주 운명대로 천년은 커녕

백년도 십년도 똑바로 살지를 못할것이고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잡초라도

(사주가 나쁘더라도)

 

좋은 환경을 만나고 양육상태가 좋으면

(좋은 업과 인연을 잘 짓거나 만나면)

해마다 여름이라는 때를 만나면

얼마든지 초록이 가득하고

무성하게 번성할것입니다

 

이렇게 운명이란

팔자와는 다르게 내가 짓는 업과

만나는 인연 짓는 인연에 따라

그 삶이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는 것입니다

 

스님이 늘 말씀드렸듯이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는

우리 불가의 평범한 진리처럼

자기가 무엇을 뿌리고 짓는가에 따라

사주팔자라는 한계를 넘어

잘 살수도 못 살수도 있는것이

내 운명만들기인것입니다

 

그것이 선인선과

악인악과의 이치이며

그것이 바로 부처님 설하신

사주팔자바꾸는 부처님 운명론입니다

 

이러한 이치를 알면

내 사주팔자 신수니 점술이니

타로니 하는것들이

결코 궁금할리가 없고

 

오로지 내 운명이나 내인연을 

잘만들고 못만들고에

내 삶이 달린것임을 알게 될것입니다

 

(만일 바꿀수 없는 정해진 운명이라면

우리가 노력과 정성이라는 과정이 필요없고

오로지 좋은 사주팔자만 가지면 되는 것인데

이러한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습니다)

 

부처님운명론은

사람살이 잘사는 법에 대해

내 업과 공덕을 잘 짓는 법에대해

좋은 인연 만드는 것에 대해

길을 알려주신것인데

 

우리가 일상에서

잘 배우고 습으로 익힌다면

반드시 나쁜 팔자라도

좋은 운명을 만나 잘 살게 될것입니다

 

또 불법승

삼보님전에 일심으로 귀의하여

기도와 신행 선근의 자비공덕

인연공덕을 잘 짓는다면

백정도 부처가 될수 있다는 부처님 말씀처럼

나쁜 팔자는 사라지고

좋은 운명의 삶을 살게 될것입니다

 

우리 불자님들 모두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서

풍성한 자기 운명의 농사 잘 지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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