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람살이

인연에는 제일 중요한것이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가 사람인연이고

둘째가 일(業)인연이고

세째가 재물인연입니다

 

스님에게 상담전화 주시는 분들중에는

대부분 이 세가지 인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 세가지 인연이

잘 되면 좋은 인연

못되면 악연이 됩니다

 

그리고 이 세가지 인연은

서로 별개가 아니라

모두 다 연관되어 일어나는데

 

그중에서 제일 먼저 일어나는 것이

사람인연이고

그 다음 일인연이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재물인연이 저절로 일어나

비로서 완전해 지는 것입니다

 

이 인연은

마치 서로 손뼉이 마주쳐야 소리가 나고

내가 손을 내밀어야

상대의 손을 잡을수 있는 것처럼

 

어느 하나만 아닌

서로의 작용으로 일어나는 결과물로서

좋은 인연이나 악연으로 매듭지어

현재 나의 삶과

미래의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지금 내가 사람인연이 좋지 않다

하는 것은

내가 좋은 사람인연 만들기에

뿌리거나 가꾼것이 없어 그런것이고

 

마찬가지로

일인연도 재물인연도 그런 이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인연을 만드는 것은

제일먼저 내가 그 시초가 되는 것입니다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