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사업이나 하시는 일들

바라시는 일들에

부처님법에 의지하기 보다는

사주팔자가 어떤지

운명이 어떤지 등등에 대해

상담을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님은 오랬동안

부처님 공부와 기도공부도 많이 했지만

스님되기전부터

음양오행이나 사주명리 수상 관상등

사람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나름 좀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공부를 아무리 해도

이 사람운명이니 하는 것은

도무지 끝이없는 주제여서

중도에 모두 놓아 버리고

우여곡절끝에 스님이 되어 살다보니


사주팔자 운명등의 해답이

모두 부처님 법안에 있음을

어느날 깨달았습니다

 

태어난 생년월일시 사주팔자란

현 조상부모 형제 원근친척을 만나

어느날 어느땅 어느집에서

태어나 살게 된것등 모든것이

내 전생 업에 의한 과보여서

 

이것은 타고난 숙명이라하며


남자나 여자로 태어난것

키가 크거나 작거나

잘생기거나 못생기거나

부잣집에 태어나거나

가난한집에 태어나거나 식으로

한번 주어지면

바꿀수 없는 불변의 관계입니다

 

그럼 정해진 사주팔자나]

운명은 어떻게 바꿀수 있는가?

 

비록 사주팔자는 숙명이고 고정이지만


내가 살면서 만드는 운명은

내가 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바꿀수 있는데

그 중심이 바로 내 마음에 달린것이라는 것을

부처님법에서 우리가 알수 있습니다


내 마음은 얼마든지

천변만변의 변화를 일으킬수 있는데


그것을 안다면

우리가 지금부터 얼마든지

한마음 한생각 새로이 만들어 간다면

지금까지와 다른

내 삶의 운명을 새롭게 만들어 갈수 있는 것입니다


또 그에 따라 일어나는 내 행위에 따라서


즉 업이라 합니다


내가 만나는 사람 내가 만나는 환경

내가 하는 생각 내가 하는 일등에 따라

사실 엄청난 천변만변의 변화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사주팔자 운명의

정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태어난 팔자는 바꿀수 없더라도

내가 짓는 마음에 따라

행위도 바뀌고 보는 눈도 바뀌고

인연도 바뀌고


그러한 내가 스스로

업지은 것들에 따라 일어나는

결과물로서 


악인악과 선인선과등으로

내 사주팔자와 상관없이

뿌린대로 거두는 인연법이

저절로 맺혀져 일어나는 것이

바로 우리 불가의 운명론 인연론인것입니다


이것의 불가의 일체유심조 사상입니다


이 부분 내일 또 말씀드리겠습니다


내일은 일요 기도법회일입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금강선원에 오셔서 함께 기도합시다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