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또  

흔히 말하는

오행 즉 목화토금수등의

말씀들에 대해


우리 불자님들의 궁금함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나 사물의 이치를

목화토금수

즉 나무 불 흙 쇠 물 등

다섯가지 원소로 분류하여

이것을 음양학으로 더하고

십간십이지 이론을 대입하여

밝힌 음양오행 십간십이지론 등의

동양철학등은

오묘한 운행과 조화의 깊이가 있어

아주 대단한 나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것에 대한 공부가 깊지 않은 분들이

단순 점사공부만으로

이것을 시중에서 말하거나 직업으로

삼거나 또 이런것들에 의지하여

자기 인생을 맡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단순히 목신이니 금신이니 하는

다섯가지 분류로 사람살이 규정을 하여

이렇게 사람마음을 어지럽힌다면

그것은 정말 혹세무민한 일들일것입니다

 

이것은  수박겉핧기 식의 명리 공부를 하였거나

오행의 본질과 상관없는 주워들은 풍설정도의

무지한 운명감정의 수준일뿐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목신이 안좋다 하면

집안 밖에 목신 아닌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모든 일체의 나무로 된

가구 싱크대 책걸상 문짝 마루바닥

심지어 화분의 화초 연필 목저 목기 나무

일체의 먹는 과일 채소 .....

음식인데 먹지도 않고 굶어 죽어라는 말이며

학생들의 책 노트 복사지 종이...

학생보고 공부하지 말라는 소리이며

성씨로는 이씨 박씨 임씨...

나무목 들어간 성씨와는 담을 쌓아야 하며

해 뜨는 동쪽 방향은 

바라보거나 나가지도 말아야 하며

산과 들 공원에는 나무가 많으니

출입조차 삼가야 하며

목초가 많은 산소에

성묘하는 일은 꿈도 못꿀일입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불안한 마음을

요상하게 만드는 일들이 한두가지 아닙니다

 

물론 음양오행을 바탕한

십간십이지론등의 명리학에는

사람 사주팔자라는

생년월일 여덟가지 간지 글자로

오행의 균형과 조화를 살펴서

목화토금수 오행의 다소유무와

상생상극을 간명하여

특정한 용신이라는 것을 찾아내고 대입하여

그것으로 길흉을 밝히기도 하지만


이 단계의 간명을 보는

수준까지 가신 분들은

결코 이렇게 단순히 사람일에

목신이니 금신이니 하며 말하지도 않습니다

 

이 부분 계속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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