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삼월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루차이로

지난 겨울은 또 과거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봄이 와도

봄을 맞을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스님이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리 불자님들은

내 살아온 지난 과거에 지은

잘못된 삶을 소멸하지 않으면

새로운 복을 받을수 없거나

혹은 소멸하는 과정이 길어지기에

복락도 왔다 갔다 하는

일들이 많을것입니다


지금

내가 준것보다 받은것이 많다면

그것은 내 전생과 과거생에

또 조상의 공덕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업은

현생에서 반드시 다시 베풀고 돌려주는

보시와 공덕의 과정을 통해

내 후손도 원하는 삶 안락한 삶을

살게 해주어야 합니다


내가 베풀지 않으면

그것은 다시 자손 후손에게 업으로 갑니다

 

내가 지금 힘들게 산다면 

선근에 지은 공덕이 없기 때문이기에

지금부터라도 부처님전 불공덕을 쌓고

올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내가 먼저 짓는 공덕없이는

결코 남도 부처님도 도와주는

타력의 가피와  영험은 없습니다


부처님전

자비보시의 업을 많이 쌓아야 합니다

 

조상이 지은 죄업이 많고 

지옥도중에서 힘들게 살고있어

현생의 자손이 조상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면


반드시 후손이 그 업을 대신 빌어주고

참회하고 천도하는 공덕이 필요합니다


조상의 묵은 업을 후손이 풀어주어 

조상이 안락하면 

후손도 반드시 안락하게 됩니다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나 줄기 잎이

잘자라는 이치입니다


내가 지은것이든

내가 물려받은것이든

청산과 참회 소멸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고

또 내 자손을 위해

내 미래를 위해

새로운 좋은 공덕을 짓는 과정이 있어야 함을

우리 불자님들은 잘 명심하십시오


스님의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