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기도는 만국공용의 언어이자

모든 종교의 기본적인 행위입니다

 

이 기도를 하는 궁극의 목표는

누구나 잘 아시겠지만

바로 성취(成取)입니다

 

수행자는 수행자로서

원하는 일이 있을것이며

재가 불자님들은 재가 불자님대로

각자 원하시는 일들이 있을것입니다

 

이 원하는 기도성취의 일들에는

내가 할수 있는 일들이 있거나

할수 없는 일들이 있습니다

 

내가 할수 있는 일들의 기도성취란

예컨데 내가 시험공부를 열심히 준비했는데

당일날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도록 하거나

혹시라도 내가 아는 문제가 좀 더 나와서

내가 들인 노력에 비해 좀더 순탄하게

원하는 일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얼마든지 혼자서도 할수 있는

자력의 기도성취입니다

 

한편으로

내가 자력으로 할수 없는 일이란


내일 중병으로 사망선고를 받았는데

기도를 통해서

건강하게 십년을 더사는 일처럼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도움과

기적같은 일들을 말합니다

 

기도에는 이렇게

내가 할수 있는 일들은

조금만 더 도와달라는 의미가 있고

 

내가 할수 없는 일들은

기적처럼 가피와 영험을 일어나게 해달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내가 할수 있는 일들은

얼마든지 내 들인 기도인연 지은 불공덕따라

자신의 노력에 더하여 안전하게

들인만큼 성취할수 있지만

 

사람이 아무리 능력이 좋고

수완이 좋고 환경과 조건이 좋다 하더라도

그것도 한계가 있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 한계를 뛰어넘는

내가 지은것 이상으로

좋은 인연 좋은 업 좋은 복락을 만들고자 하는것

그것이 우리가 기도하는 묘한 법식이 있습니다


스님도 그랬지만

기도로서 생각지도 않은
기적같은 좋은 일들이 일어났다는

꿈같은 영험담들이 참 많습니다


보이지 않는 세상의 묘한 작용

그것이 우리 사람이 기도로서 연결되는

가피와 영험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그러한 이치를 생각하시고

자력의 기도와 불공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스님의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