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경기가 어렵다

사는것이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세월탓과 경제탓등 주변 탓보다

사실은 나의 탓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부자로 잘 살겠다 하면

부자되는 연습을 얼마나 잘 했느냐에

달린것인데

사실은 자기 업식과 인연은

그 반대로 지어온 결과

지금 그 과보로 힘들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면에서

예전에 올린 스님의 기도글로

어떻게 해야 부자로 잘 살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부자는 여러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부자

하나는 일부자

하나는 재물부자

하나는 마음부자

 


하나는 걱정부자

하나는 욕심부자

하나는 망상부자

하나는 게으름부자....

 


여러분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습니까?

 


 선택은 본인이 잘 하시기 바랍니다

 


참 선택하기 전에

먼저 내가 지금은 위의 어디에 속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지금 이대로 행복하시고

마음 편안하고 부자이다 생각하시는 분들과

못살든 잘 살든

자기가 살아온 방식이 옳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이글을 읽어 보실 필요도 없고

선택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자신이 스스로 

행복할수 있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사실 종교에 의지안해도 

이런 글 안 읽으셔도 충분히 세상살이 잘하실수 있고

또 자기 아상이나 주관이 강하신 분들도

잘되든 못되든 결과에 후회하지 않을 분이니

연연하지 마시고 그대로 사시면 됩니다


내일은 이 부자되는 조건에 대해

다시 기도글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님의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