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인연복이 없느냐 하시는 분들은

꼭 이 글을 보십시오


오늘은 인연에 대해

스님의 지난 기도글 중에서

다시 한번 소개드립니다


----------------------

참좋은 인연입니다

 

오늘은 사람인연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토굴넷 많은 질문과 상담중에

사람관계 특히 부부도 그렇지만

직장 동료 동업 이웃 주변등의 가까운 곳에

함께 부딪히는 사람들의 인연관계 때문에

힘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악연이라고 합니다

한번 잘못 맺어진 인연의 괴로움은

잘 풀지 못하면 하루이틀도 아니고 계속 부딪히기 때문에

쉬운문제가 아닙니다

 

예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사람 인연관계는 특히 나혼자만 잘 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마주쳐서 소리나는 것이기에 상대의 호응도 중요합니다

나는 노력여하에 따라 마음공부도 하고

또 행도 하여 얼마든지 바뀔수 있지만

상대는 쉽게 나의 뜻대로 따라주거나 행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장기도가 중요합니다


지장기도는

현실의 마음이나 물질적 지옥같은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는 극락왕생의 발원입니다


극락왕생은 죽어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바세계 현생에서

평온하게 잘사는 것도 극락삶입니다


이 극락삶은

반드시 좋은 인연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좋은 인연을 부르는 기도가 지장기도입니다


내가 최선을 다하고 내가 할수 없는 부분에

보이지 않는 좋은 인연작용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일어나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지장기도나 천도재는

영가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것이고

영가는 이에 호응하여 고맙다는 의미에서

자손을 잘 돌봐주는 것이라

나뿐만 아니라 내 주변 인연자들을 위해서도

함께 지장기도를 열심히 해주면

주변 인연자들의 영가들이

감사하다는 의미에서 분명 나도 잘 돌봐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수륙대제에서  미물이나 무주고혼 타의 영가들에게도

왕생극락을 발원하는 이유가 그에 있는 것입니다

 

전생공덕으로 지금 비록 지은것 없어도

좋은 인연의 도움으로 사회생활 잘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다 전생삶에서나 조상들이

주변 인연들에 공덕을 많이 쌓은 것이기에

현생에 그 과보로 좋은 인연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주변 인연관계에 힘들다면

그것은 전생 현생 과거생에

쌓은 인연공덕이 없어서 입니다


지금이라도 좋은인연을 만들고 맺고 싶다면

나 이외의 주변 인연에 대해

좋은 인연 공덕을 많이 쌓으시고

지장보살님의 대원처럼 사시고

지장기도에 최선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불자님들 모두

나와 내 주변 인연자 모두의

극락삶과 천도를 발원하는

지장기도 열심히 잘 봉행하시기 바랍니다

 

토굴넷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광명진언 지장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일도스님의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