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몸과 마음의 주인은

나의 외부에 있는 무엇인가가 아니라

바로 나입니다


우리 불가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것이

내 안에 있고 나의 세상임을 밝혔듯이


나의 주인으로서

나를 내 마음대로 하는것이 가장 쉬운것입니다


나를 둘러싼 타에게 무엇인가 바라는 것이든

나를 둘러싼 조건이나 환경이 변하길 바라는 것이든

세상이 바뀌길 바라는 것이든


다른 것에서

내가 바라는 것들을 이루려고 하는 마음은

참 어렵고 힘든 일들이지만


내가 스스로 하려고 하거나 하고자 하는 일들이 

가장 쉬운 일입니다


기도도 그렇고

먹고 산다고 일하는 것도 그렇고

잠을 자는 것도 사람을 만나는 것도

밥을 먹는 것도 웃는 것도 우는 것도

모두 내가 하는 것인데


우리 불자님들 중에는

나 이외의 모든것들에

내 마음과 몸이 매여서

자기 마음대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사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 세상에 가장 쉬운것이 바로

내 마음과 몸이 할수 있는 일이고

그것이 내가 짓는 오늘과 내일의 내 업이 됩니다


기왕이면 좋은 업을 많이 지어

새해에는 세상의 주인되어 사는

우리 토굴넷 불자님들 되십시오


오늘은 스님이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 법당

불사 마무리 관계로 준비하고 이동할 일들이 많아서

좀 바쁜관계로 유튜브 방송을 하지 않습니다

내일 생방송 예정이니 참고하십시오


스님의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법당방문 법회동참 스님상담은 010-2896-7976

영험한 소원성취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불공 법회 공지)


12월29일(목) 오전 10시 섣달 초하루 소원성취 불공법회

12월31일(토) 오후 7시~ 새해맞이 소원성취 기도법회가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 법당에서 있으니

동참 공덕 지어주십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