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잔인한 4월도 오늘이 마지막날입니다

 

날짜가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만

수많은 어린싹들이

아름다운 꽃을 활짝 피우지도 못하고

이 4월의 봄바람에 봄비에 져버렸으니

슬픔과 안타까운 마음 금할길 없습니다

 

내일부터는 노동절에

또 주말연후에 어린이날에

부처님오신날까지 긴 연휴에 들어갑니다

 

비록 지금 여러가지 마음힘들고 아프시더라도

나 역시 남을 힘들게 하지 않았나

나 역시 나만 생각하고 살아오지 않았나

다시는 이런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겸허하게 참회합시다

대 자비광명의 밝은 빛 비추어주신

석가모니 부처님 이땅에 오신뜻 잘 새겨서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행복할수 있는 불국토가 될수 있도록

새롭게 마음다잡는 휴식의 시간들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기도에 대한 몇말씀 간단히 또 드립니다

 

기도에는 여러가지 깊은 뜻이 담겨있습니다

 

자신이 살아온 삶을 돌아보며

다시는 그렇게 살지않겠다 하는 진정한 참회와

새로운 마음지어 이렇게 저렇게 행하여 잘 살겠다 하는 서원과

나만 아니라 모두에게 유익하게 살겠다 하는 자비공덕이

동시에 함께 어우러지는것이 진정한 기도입니다

 

지난생을 참회하지 못한 기도는

마치 탐진치 삼독심의 무거운 짐을 지고

먼길가는 나그네와 같을 것이고

실천 행함이 없는 서원은  씨앗뿌리지 않고

열매거두기 바라는 망상일것이며

나의 이익만 생각하며 행하는 기도는

나도 남에게 받을것이 없는 공허한 욕심의 기도일것입니다

 

기도는 또 내가 먼저 들이는 공덕입니다

 

마치 적금처럼 보험처럼 먼저 넣고

나중에 무량한 복리로 필요할때 받는 것입니다

 

내가 받고 싶으면

내가 먼저 주면 됩니다

내가 많이 받고 싶으면

내가 먼저 많이 주면 됩니다

 

재물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뿌린 재물공덕이 없는 탓이고

조상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올린 조상공덕이 없는 탓이고

인연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좋은 인연 짓지 않아서 입니다

 

기도란 이렇게

부처님 설하신 인과의 법칙이 그대로 적용되는

아주 현실적이며 적극적인 공덕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기도의 이런 원리를 잘 이해하셔서

기도 성취 잘 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기도에 대한 글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스님의 토굴넷 기도신행회 강남법당의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회 동참에 대해

몇가지 안내 말씀드립니다

 

이번 부처님 오신날이 연휴가 길어서

차량이동등 많이 복잡할것 같습니다

 

또 강남법당이 다소 비좁은 관계로

부처님오신날 법회를

이번 연휴 4일동안 매일 봉행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3일(토)요일 부터

5월6일(화)요일 부처님 오신날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봉축불공법회를 올리고

 

연등공양 동참자와

법회 직접 동참하시는 분들을 위한

축원발원도 해드릴예정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참고하셔서

이 기간중 언제든지 편하게 들러주셔서

부처님께 참배도 하고 기도도 하시고

스님과 여러가지 말씀도 나누고

부처님 이땅에 오신뜻 함께 새겼으면 합니다

 

이번 뜻깊은 부처님오신날

토굴넷 강남법당에서 처음 올리는

봉축불공법회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메뉴는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 동참과 연등공양 동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