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의 선지식들에서는

우리가 기도에 임하는 목적이

 

소원성취, 업장소멸, 자기 깨달음이라고 합니다

 

당면의 현안을 풀고 원하는 일을 이루는 것이

바로 소원성취이고

 

지난생과 현생에 내가 지은 좋지 않은 업을

모두 없애는 과정이 바로 업장소멸 참회이고

 

자기를 생각하고 자기삶을 돌아보는

유일한 나만의 시간을 통해

나의 깨달음을 얻는 것이 

바로 기도의 올바른 목적인것입니다

 

또 날마다 임하는 기도를 통해

기도자의 삶을 바로잡아 주고

본래의 나의 불성을 찾게되어

선업을 쌓고 악업을 멀리 하게되고

올바른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이 저절로 들게 됩니다.

 

또 기도를 하다보면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의 원인이

나로부터 일어난 것이었음을 알게되고

나의 인연들에 대해 저절로 참회하고

용서와 자비심을 갖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이 지은 업장이 저절로 소멸되며

악연으로 맺은것은 돌아봄의 과정을 통해 풀게 되며

새로운 인연을 짓게 되어 좋은 인연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또 기도기간동안  

기도에 몰입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몰입하다보면 좋은 생각과 마음 깊은 지혜가 생겨나서

탐진치 삼독심은 없어지고 마침내 깨달음을 얻게 되는

성불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도의 목적이자 공덕이라 합니다

 

기도는 소원성취라는

작은 이익하나만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지금 잘못된것은

분명히 내 살아온 방식과 삶이 잘못되어 그런것이고

좋은 인연보다 나쁜 인연을 지어서 그런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모든 삶의 형태를 바꾸는

완전히 새로 태어남의 내가 되어야

다시는 지난생 현생 지었던 잘못을 반복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기도를 통해서

새로운 삶으로

다시 태어남의 과정을 얻는 것이고

멀리는 절대불멸의 행복을 가져다 주는

성불의 길을 걷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이제부터라도

단 49일 백일..로서 모든 성취를 하겠다는

단기적인 욕심의 기도를 버리고

 

천일이든 삼천일이든 일만일이든

내 당연히 할일로서

숨쉬듯 밥먹듯 의식하지 않고

내 삶 다할때까지 기도하겠다는 자세로 기도에 임하시면

 

반드시 남은생은 나의 극락삶을 열수 있으며

세세손손 자손만대로 이어지는

불멸의 행복을 성취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의 진정한 목적과 공덕은

성불입니다

토굴넷 불자님들 모두

스님과 함께 열심히 기도합시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동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