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로서 

맹위를 떨치던 이 무더운 여름도 

들뜬 휴가분위기도 더위에 지친 일상도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우리 불자님들도 이제부터는

다시 정신을 잘 차려서 기도 정진 하셔서

각자 원하시는 서원성취 잘 이루시기 바랍니다

 

모든 이들이 기도를 한다고

하루아침에 다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사실 기도의 결과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떤 분들은 기도 올렸으니

기도 하고 있으니

반드시 주겠지 하는 성급한 생각들을 합니다

 

기도도 인연법에서 크게 벗어날수 없습니다

내가 들인 공덕과 그동안 지은 업 현생의 선업에 의해 비례해서

반드시 주어지는 것 그것이 기도의 성취입니다

 

동기감응이라 합니다

내가 하니까 결과로 반응이 오더라는 것인데

내가 업을 잘 못지으면서 기도 하면

결과도 잘못된 쪽으로 일어나고

내가 업을 잘 지으면서 기도하면

결과도 잘된 쪽으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기도를 잘 해도

당사자가 지할일 잘 하지 않으면 소용없는 일이 됩니다

학생의 시험성취를 원하는데 당사자가 공부를 안하는 것과

남편의 사업이나 직업성취를 원하는데 

당사자가 매일 놀고 일을 안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기도를 할때는

기도 당사자도 그에 따른 합당한 행위를 해주면 더 쉽게

빠르게 성취가 일어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 세속 물질계는 본래 무심합니다

돈이든 집이든 직업이든 사업이든 땅이든 산이든 ....

그 스스로 일어서거나 움직이지를 못합니다

 

모든 것이 내가 어떤 마음을 먹고 어떻게 하기에 따라

대상이 일어나고 죽고 망하고 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마음 과 정신의 작용이 중요합니다

이 마음하나 잘 먹고

이 정신하나 똑 바로 차려야

무심한 물질계를 내 마음대로 부리는 주인이 될수 있습니다

 

남의 것은 내 맘대로 할수가 없지만

내 안의 마음과 정신은 내가 얼마든지 다룰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내 마음의 주인

내 정신의 주인이 되십시오

그것이 기도성취의 첫걸음입니다

 

광명진언 기도법은 검색창에 -토굴넷- http://togul.net (피시화면으로 보세요)

스님의 49일 백일 광명진언 기도동참과 기도법책 주문은 010-2896-7976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