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늘 행하는 기도에는

또 여러가지 깊은 뜻이 담겨있습니다

 

자신이 살아온 삶을 돌아보며

다시는 그렇게 살지않겠다 하는 

진정한 참회와 업장소멸


새로운 마음지어 

이렇게 저렇게 행하여 잘 살겠다 하는 발원과


나만 아니라 모두에게 유익하게 살겠다 하는

부처님 자비공덕이

동시에 함께 어우러지는것이 진정한 기도입니다

 

지난생을 참회하지 못히고

업장이 소멸되지 않은 기도는

마치 탐진치 삼독심의 무거운 짐을 지고

먼길가는 나그네와 같을 것이고


실천 행함이 없는 발원은 

씨앗뿌리지 않고

열매거두기 바라는 망상일것이며


나의 이익만 생각하며

조상님전에

부처님전에 불공을 들임없이

행하는 기도는

나도 남에게 조상에게 부처님에게

받을것이 없는

공허한 욕심의 기도일것입니다

 

기도는 또 내가 먼저 들이는 공덕입니다

 

마치 적금처럼 보험처럼 먼저 넣고

나중에 무량한 복리로 필요할때 받는 것입니다

 

세상일 무엇이든지

내가 받고 싶으면

내가 먼저 주면 됩니다

내가 많이 받고 싶으면

내가 먼저 많이 주면 됩니다

 

재물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뿌린 재물공덕이 없는 탓이고

조상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올린 조상공덕이 없는 탓이고

인연복이 없다는 것은

내가 좋은 인연 짓지 않아서 입니다

 

기도란 이렇게

부처님 설하신 인과의 법칙이

그대로 적용되는

아주 현실적이며 적극적인 과학의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기도의 이런 원리를 잘 이해하셔서

기도 성취 잘 하시기 바랍니다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