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다릅니다


매일매일의 하루 시간은 똑같지만

사람의 삶은 매일 다릅니다

 

운전할때 운자와

사람운이라는 운자가 한자글자가 같은데

이는 자기가 하기 나름이라는 뜻이라서


결국 삶도 자기가 만드는것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운전하나만 해도 그렇습니다


차를 몰고 운전을 하는것도 

내 마음이나 내 하는것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집니다


도로사정에 따라

급하게 가기도 하고 천천히 가기도 하고

막히면 돌아가기도 하고 그냥 기다리기도 하고

여유있게 구경하기도 하고

짜증을 내며 마음 조급하게 가기도 합니다


또 안전운전을 하기도 하고

불법운전을 하기도 하고

사고가 나기도 하는등

운전하나만 해도

늘 같을 수가 없습니다

 

실상은

내가 운전 하는 차와

내가 가는 길 도로는 그대로인데

내가 운전 하는 마음에 따라

부딪히는 차량들 인연따라

그날 그날 시각 시각마다

다 다른 마음으로 운전을 하게 됩니다

 

사람의 운이라는 것도 똑 같습니다


인생이라는 삶을 운전하는

각자의 스타일 차이입니다

 

차의 크기나 좋고 나쁨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도로의 사정이나 밀리는 차량들이 문제가 아니라

내 사정과 환경 조건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대처하고 풀어 나가는 내마음이 문제인것입니다

 

내 하기에 따라 운도 바뀌고

나의 삶도 바뀌는 것입니다

 

우리 불자님들 모두

인생이라는 긴 여정

운전 잘합시다


내일은 서울 강남 논현동

금강선원에서 오전 10시부터

하안거 일요 영가천도 기도법회와

합동제사가 봉행됩니다


시간되시는 불자님들은

오셔서 함께 불공 잘 올려주세요


소원성취 기도동참과 기도접수 천도재 불공

일도스님상담은 02-542-7976 금강선원
영험한 광명진언 지장기도법 홈페이지는

-토굴넷- http://togul.net

소원성취 기도법 강의와 일문일답은

유튜브 -일도스님방송- 입니다


 

+ Recent posts